진해 군항제가 내일 3월 23일(토)부터 4월 1일(월)까지 '우리 벚꽃 사랑할래요?’를 주제로 열립니다.
진해군항제는 우리나라의 대표 봄 축제로 36만 그루의 만개한 벚꽃을 보기 위해 매년 수백만 명이 찾습니다.
올해는 현재 기준 완전 노답입니다. 꽃샘추위가 유난히 변덕스러웠고 일조량이 부족해서 꽃들이 피지 않았습니다. 올해 더 일찍 필 것으로 예상해서 축제 일정도 당겼는데 말입니다. 현재 개화 상태와 주차관련된 내용 확인 해보겠습니다.
현재 개화 상태 현황
아직까지 벚나무 개화 비율은 5% 수준입니다. 작년보다 평균 기온이 2도 정도 낮았고 일조량이 4시간 정도 부족했기 때문에 개화 상태가 너무 낮은 수준입니다.
정확한 개화정도는 아래에 링크해 놓았습니다. 특별히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 예약을 한게 아니라면 이번주는 참으시고 다음 주 이후에 상황을 보시고 꽃놀이 가시는 게 좋습니다.
중원로터리 둘레, 경화역 공원, 여좌천 설영교 모습입니다. 개화정보는 계속 업데이트 되니 꼭 확인하시고 축제 즐기세요.
주차정보
주차장 구역은 아래처럼 내부주차장과 외부주차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행사장 범위가 워낙 크게 때문에 본인이 목적지로 잡은 곳 위치 근처의 주차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축제기간 동안 안민고개는 차량이 전면 통제되고 일부도로도 전면통제나 일방통행으로 바뀌게 됩니다.
교통불편이 어쩔 수 없이 생기기 때문에 셔틀버스를 적절히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말에 1.블루, 2. 옐로, 3. 레드 라인으로 무료 운행하며 됩니다.
4. 그린라인은 무료가 아니어서 시내버스 요금 내셔야 합니다.
사실 축제장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진해역 주차장입니다. 빠르게 가실 수만 있다면 최고의 장소입니다.
일찍 도착하실 수 없다면 내부나 외부에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셔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막상 축제현장에 가면 서틀버스도 줄이 너무 길어서 못 탈 경우는 시내버스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진해 군항제에 대한 개화 및 주차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 많은 정보가 넘쳐나서 간단한 내용만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정보들은 창원시홈페이지 _관광/축제_군항제에 모두 다 있는 내용들입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마시고 홈페이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정치도 경제도 의료계도 뭐하나 좋은 소식이 없어서 흘날리는 벚꽃 보면서 힐링하려고 했는데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합니다.
제주 왕벚꽃 축제는 꽃도 없이 결국 축제 진행하구요.
강릉시 벚꽃 축제(솔올 블라썸)는 일정을 3월 21일 ~ 23일에서 3월 28일 ~ 31일로 연기했습니다.
벚꽃대신 눈꽃을 맞았으니깐요.
경주시 ‘대릉원 돌담길 벚꽃 축제’도 3월 29일~31일로 일주일 연기했습니다.
충북 청주시도 벚꽃과 함께하는 푸드트럭 축제를 3월 22일~24일에서 29~31일로 미뤘습니다.
이번주는 OTT나 스포츠랑 보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