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MC 하차로 현재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김신영 이야기입니다.
그녀는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생방송도 하고 있는데 어제(6일)에 이어서 오늘(7일) 방송에 도 불참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신디(김신영)가 급성 후두염에 걸려 목소리가 안 나오는 상황"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진짜 아픈 건지 라디오 생방 MC가 자기 관리가 안돼서 갑자기 출연을 안 하고 있는 게 이상한 상황입니다. 이에 '전국노래자랑' 하차의 여파가 아닌가 의구심이 드는 상황인데 문재인 시계까지 얘기가 나오면서 더 정치권으로까지 내용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신영 프로필
생년월일은 1983년 12월 20일로, 현재 40세입니다.
태어난 곳은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입니다.
신체 사이즈는 152cm의 키와 48kg의 몸무게이며, 혈액형은 B형이고 신발 사이즈는 225mm입니다.
가족 구성원으로는 부모님, 오빠, 여동생 2명, 그리고 고종사촌 언니 손미나가 있습니다.
학력은 동명여자정보산업고등학교와 예원예술대학교 코미디연기학 전공으로 졸업했습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세례명은 루시아입니다. 소속사는 씨제스 스튜디오와 샌드박스 네트워크입니다.
데뷔는 2003년 SBS 7기 공채 개그맨으로, 별명으로는 개그 싸뇽, 이계인, 일요일의 막내딸 등이 있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INTJ입니다.
김신영 하차이유
‘전국노래자랑’은 송해님이송해 님이 1988년 5월부터 34년간 진행을 했고 2022년 별세하신 이후로 김신영이 2022년 10월부터 MC로 해왔습니다.
김신영은 특유의 친화력으로 무대를 사로잡았지만, 주 시청자층이 중장년층인 프로그램과는 잘 맞지 않는다는 반응도 나왔고 송해 님이 MC를 볼 때는 안정적으로 10%대 시청률을 유지해 왔으나 최근에는 5~6%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청률은 23년 10월 3%대까지 내려갔다가 꾸준히 반등하고 있는 숫자여서 더 기다려주지는 못했는지 이해하기가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일각에서는 KBS경영진이 바뀌고 뉴스부터 시작해서 방송내용부터 MC까지 전반적으로 정권 입맛에 맞게 바뀌어 가고 있다는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또 다른 하차 이유에 대한 내용이 나왔습니다.
문재인 시계
일부에서는 "김신영의 하차가 문재인 전 대통령의 시계와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 의혹도 제기하고 있습니다.
과거 김신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도착. 문재인 대통령님 시계 나이스~ 맨날 차고 다녀야지"라는 문구와 함께 시계 사진을 게재했었는데 이를 정치적으로 해석한 사람들이 있지 않았나 하는 의혹입니다. 해당 시계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청와대 방문객 등에게 기념품으로 증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신영은 청와대에서 열린 어린이날 행사의 MC를 맡고 시계를 받은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김신영의 전국노래자랑 하차가 이렇게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을 보고 어떤 이들은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하고 어떤 이들은 그럴 만도 하다고들 이야기합니다.
김신영 씨 입장에서는 전국노래자랑의 MC 타이틀을 아주 높게 평가하여 출연료도 기존의 300만 원으로 동일하게 받고( 다른 프로그램의 1/3 수준), 다른 방송 출연도 최대한 줄이고 고사하면서까지 전국노래자랑 MC에 중점을 두었는데 갑작스러운 통보로 현재 정신이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꼭 이렇게 제작진과 상의도 없이 경영진에서 일방적으로 결정한 것을 유예 기간도 두지 않고 적용해 버리는 것은 무슨 의도가 있을까요? 의심은 아무 곳에서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우린 이전 정부들에서 방송인 연예인들까지 리스트 만들고 검게 색칠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국영방송을 맡은 경영진이라면 합리적이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일을 처리했으면 좋겠습니다. 전국노래자랑은 수십 년 동안 KBS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대표 간판 프로그램입니다.
시골에 가면 동시간에 어느 집이나 틀어놓고 멋들어진 사람들이 아닌 우리들 서민의 모습을 보여주는 깔깔깔 웃게 만들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제발 먹칠하는 짓은 안 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MC 남희석이 진행하는 방송이 31일 부터 방송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그분은 그럼 보수인가요?라고 또 묻고 싶습니다.
언제부터 우리는 편을 가르고 삿대질을 하고 상대를 욕하고 낮춰야 자신이 높다고 생각하는 저질이 되어가고 있는 건 아닌지 찬찬히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김신영 님 개그우먼, 가수, 배우까지 워낙 스펙트럼이 넓어서 또 다른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시길 바랍니다.